#DaumWebMasterTool:97c49c54f3cebbdfe0fb01941c0722e5f22d1be9d5393a02052de0f88cbd8f7d:XG+TeIi5/cO9t24uVOpQTw==
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영화 마케팅을 영화 마케터가 영화마케팅성공전략 말하다!

반응형

영화 마케팅을 위해서 부던히 노력하는 많은 마케터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영화 마케팅 좀처럼 쉽지않은것 사실입니다!


그래서 영화마케터가 지금부터 영화 마케팅 영화마케팅성공전략을 말씀드리겟습니다!



우리나라의 영화산업은 많은 발전을 하고있습니다!


1960년대부터 시작을 하여!


지금까지의 영화산업은 어마어마하게 발전을 하엿는데 


현재의 영화는 급이 틀리다는 겁니다


그런데 한국영화를 보면 물론 외국영화들또한이지요!


지금의 영화만 만든다고 다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지요!


바로 홍보입니다!!  그홍보는 영화 마케팅을 통해서 할수있는 것인데요!!


그렇다면 그런 홍보를 하는 영화 마케팅 어떻게 해야 될까요???




우선은 영화 마케팅을 설명전에!


영화산업의 과거부터 들어가 봐야 하는데요!


역사를 한번 봐볼까요??



01234


지금 영화 산업을 보는 이유에서는!


영화마케팅성공전략을 짜기 위해서는 영화에대한 역사적인 이해를 해야지!


거기에 맞게 영화를 마케팅 할수있기 때문인데요!


과거에는 영화를 만들면 독단적인 영화사 또는 영화관에서 수입을 전부 가져가고!


관객들은 무조건적으로 영화를 보기 위해서!


그리고 또보기 위해서는 영화관을 찾아가야 했습니다!


그런데 점점시대가 변하고 발전하면서


보면 영화를 독단적으로 가지고 가던 영화사들이 점점많아지고!


또는 배우들도 많아지고 또한 투자하는 투자 기업도 많아 진다는 것입니다!


거기에!


가장중요한것은 관객들의 영화 관람!!


관객들이 그전에는 꼭 영화관에가야지 볼수있엇다면!


지금은 영화관도 많아지고 영화를 보기위한 수단도 많아 졋습니다!


이런 방법들이 많아 질수록 영화 홍보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영화의 수익성은 틀려 진다는 말이지요!!



01


이렇게 영화사들의 많은 관람객들을 받아도 수익배분율은 다른데!


중요한것은!


영화의 홍보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았을시에는!


영화의 투자자금 등을 어떻게 가져 갈것인가이죠!!


그렇다면!


지금부터 영화마케팅전략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영화마케팅전략을 말씀드릴곳은!





이곳 에스엠바이럴마케팅성공사례연구소에서 말씀드리겟습니다!


영화 마케팅을 위한 성공전략으로!






첫번째 


영화를 보고 있는 관객의 눈높이를 맞춰야 한다!


여기서 눈높이라하는 것은!


관객들이 생각하는 영화의 포인트를 말하는 것인데요!


예를들어 법 영화면!


사람들에게 법 영화라고만 말하면!


영화를 보게 될까요??



01234



아닙니다 법 영화일수록 관객들이 그 법 영화가 상식의 틀을깰수있는!


말귀가 중요하다는 것이죠!


예를들어 최근 나왓던 변호인 또는 치외법권 내부자들 등등


법관련으로 나왔던 영화들이 많은데요!


여기서 흥행을 이룬 영화를 보면 항상 법으로만 이야기 하는것보다는 


법으로 나쁜놈을 떄려 잡는다던지 등등 관심을 끌수있는 포인트를 낸다는것이죠!








두번째로는


관객의 포인트입니다!


이것은 영화를 보는 사람들은 많지만!


영화의 내용에따라 관객들의 나이별 포인트가 잡힌다는것이죠!





012345





그렇다면 관객들의 나이별 


포인트 잡는법은 중요합니다!


또는 모든 연령층을 잡기 위한 방법도 중요하지요!








세번째로는 


가장중요한!


관객들의 접근! 즉 관객들이 어떻게 이영화를 알고 



01234567



영화를 볼지 이것이 가장중요한데요!


솔직하게 위에서 말한 두가지는 마지막 세번째에서 모든것이 판가름 난다는 것이죠!



지금의 현대 사회에서는 많은 매체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TV인데요!


TV같은 경우는 현대 사회에 와서는 그영향력이 예전 같지 않다는 것이 중요하지요!


그렇다면 그영향력을 가지고 가는 다른 매체는 바로!


인터넷이라는 것이죠!


그래서 요즘은 인터넷으로 마케팅을 하여 영화를 홍보하는 곳들이 많아졋는데요!



그중에서는 대표적인 영화 하나를 볼수있습니다!


바로 부러진화살





이영화 같은 경우는 한국의 인터넷마케팅으로 제대로 대박 터트린 영화라고 볼수있는데요!!


우선은 순제작비로는 5억정도가 들어갓다고합니다!


그리고 SNS마케팅등으로 관객을 345만명이라는 숫자를 동원했는데요!


중요한것은 순수입만 108억원이라는 수입을 일으킨 영화 입니다!





이렇게 가능한것은 많은 사람들이 초반에 알지 못하다가 


인터넷마케팅의 장점인 타겟마케팅을 함으로써1


제대로 영화 마케팅을 할수있었던 점이라는 것이죠!


그래서 엄청난 수익을 발생시켯고요!!




그렇다면 나도 이렇게 해서 영화 마케팅이 가능한것인가??


의구심이 들수있는데요!


그걱정을 에스엠바이럴마케팅성공사례연구소에서 해결해 드릴수있다는 것입니다!



0123456

이렇게 블로그와 카페 그리고 페이스북


또한 네이버 TV캐스트 유튜브 등등 을 모드 홍보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이런 홍보로 영화를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 상황에서!


영화 마케팅을 함으로써


보다 수입적인 부분을 제대로 올릴수 있고!


관객또한 많이 올수있게 만들수있기 때문이지요!!



그렇다면 그게 가능한 이유는!!???





세종대 글교원 디콘과 주임교수님이신!


송상민 교수님이신데요!


지금 중앙일보플러스 JOYPOOL TV 융합콘텐트 위원장까지


하고있으시다는것이지요!


이렇게 체계적인 마케팅을!


할수있는곳이 얼마나 있을까요??


또한 영화에 관한 정보 지식을 알고 마케팅을 하는 것과 그냥 마케팅만 주구장창하는 것은!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지금 부터 당신의 영화를 마케팅 하기 위해서는!


에스엠바이럴마케팅성공사례연구소에서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