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에서 나오는.... 보기 두려운 하나... 취업현황...!!!!
흙수저니 금수저니 은수저니 이런말로 가슴을 찌르는 한마디들...
그런데 이런 흙수저의 취업을 위한 세계에서 정말.. 막말로!! 드럽게 비싼 등록금을내고 나온 영상디자인학과 전공활동들이!!!!!
곧장 나의 취업 스펙으로 될수있다는 금수저 같은 전공이 있다면???? 믿을수 있는가??? 선택은?? 어디로??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완벽한 무적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수있는 곳이 있다!!
그럼 알아보자!! 지금 당장!!!
포트폴리오를 이토록 영상디자인학과에서 강조하는 이유에서는 관련된 학과 그리고 대학등에도 활동에비해서 특별히 차별성 있게
또는 진보된 곳들이 눈에 띄지 않기 때문이다!
즉 [이론과 실정을 겸비한] 많은 전문학교들과 전문대 4년제 학교들이라지만... 실제 기업에 가서 면접 보러 갈때는
거기서 딱 내놓을 나의 내가 가지고 있는 나만의 핵심 꿈 또는 자료가 없다는것...
너무도 이상하다 4년또는 2년동안 미친듯 등록금으로 몇천만원을 쏟아부엇는데!
정작 내 이력을 가지고 다닐 것은 하나 없다는것...
공부해서 학점이수하고 좋은 점수 받고 그게 끝????
정작 학생들이 한것은 무슨 공모전 참가,졸작,개개인이 찍은 자체영상들???? 이정도로 끝????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것은 실전적 체험이다 그래야 면접에 가서도 당당하게 할수있는 말들 면접관들은 그것을 원하기 때문이다!
자격증은 없어도 할수있다는 자신감 그것은 나의 경험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이렇듯... "영상디자인학과"로 졸업해서 굵직한 이력들을 하나
못만들고 추가도 못시키고 너무나도 좌절할수 뿐이 없는 현실이다!
만약!! 내가 2년제 전문대를 나온다면 4년제 대학보다 몇배의 이론적인것과 실전경험등이 있어야 경쟁력이 된다!
또한 4년제 나온다고 다되는것도 아니다! 앞에서 말했듯이 전문대 나온 영상디자인학과 친구보다 실력이나 실전적 경험이
뒤쳐진다면 그래도 뒤에서 손가락 빨고 있어야 된다! 이것이 현실이다!
그리고 무엇때문에 왜?????
좁은 방송국 공채 필기시험 외에 모든 영상디자인의 절대적 베이스는 "나만의 포트폴리오" 이기 때문이다!
모든 필기시험 또는 공채이던지 모든시험을 치른후에는 항상 면접 앞에서 나의 베이스는 드러난다는 사실!)
영상디자인학과로 어떤 대학에서도 얻어 가지 못할!!!
나만의 포트폴리오 그리고 실전적 경험! 이론이 아닌 경험이다!!
이런것을 학과 활동 자체에서 스펙으로 만들어 실질적 이력!! 즉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듬으로써 어떤 면접에 가서도 당당하게 할수있다!!
해보았다 또는 경력을 말할수있다는 것이다!!
그것이 바로!!!!
여기 세종대학교 글로벌지식평생교육원 디지털콘텐츠 전공학과이다!!!
지금 현재 100%주임교수와의 면접으로만 입학이 가능한 곳이기 때문에 더욱 나자신의 간절함을 보일수 있다는것이다!
2016년 새로운 프로젝트도 진행중으로 상업영화 제작 준비에 열을 올리고 있는 곳!
여기서 영상디자인학과로 관심있어서 검색한 당신이 온다면!
실제 프로덕션에서 일하는 스텝들도 어찌 감히 가져보지 못하는 경력을 대학교 1학년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기회!!!
그것을 가질 확률이 높다는 것이다. 거기에 촬영과 기획, 영상분야에 관심이 많다면....!!!!
지금 말하는 디지털콘텐츠학과 전공은 학년별 수업이 아니라!
자신이 듣고 싶은 수업은 수준별로 자신에게 맞춰서 들을수 있다는 것 또한 큰 장점이다!!
기본적 영상 그리고 영상디자인,컴퓨터그래픽(I,II)을 듣게 되는것인데!
물론 어떤 교수진이느냐에 따라서 가르치는 모든 방향과 프로그램이 다르지만!!
솔직하게 까놓고 말해서 어떤 프로그램이던지 어떤 대학교에서 배우나 큰 차이는 없다는 것이다!!
즉!!! 다시말해서 디콘전공에 주목해야 될이유는!! 나만의 포트폴리오!! 즉 경험을 통한 실전적 포트폴리오를 만들수 있다는 것이다!!!
우선 우리 전공의 가장 큰 단점은 배우는 것과 누릴 수 있는 것에 비해서.... 등록금이 너무너무너무나 비싸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실제로 이런 많은 것을 1학년 때부터 누릴 수 있을까????
긴가민가할 사람들 많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 전공에서는 페이스북,네이버 TV캐스트,유튜브채널,구글,다음티스토리까지 본인이 촬영한
작품이 있다면 마케팅까지 다 해주니 그무슨 걱정이 필요한가???
그러니 지금 그꿈을 위해서 도전 해보자 바로 영상디자인의 꿈을 펼칠 그대를 기다리고 있다!!!
실제! 내가 만든 모든 영상을 대학생이 어디 반영한다는것!!
그게 가능하기나 한일인가??? 유튜브에 올린다던지 유명 대형 페이스북에 자신이 만든 영상을 올려본일 있는가?????
그게 잘되는가? 잘안되면 왜! 잘안되는지 이유를 아는가????
보통 대학교들은 학생들이 만든 영상을 제대로 홍보라는 개념 자체를 모르고 해줄 수 없다는 것이다!!
가장 기초적인 문제와 같이 그 영상의 작품성을 직접적으로 검증받을 수 없다는 한계에 부딛친다!
많이 쳐도!!! 교수님과 졸업전시회에서의 방명록과 댓글뿐...
세종대학교 글로벌 팽생교육원 디지털콘텐츠 전공에서는, 수십만이 넘는 페이스북 이용자와 백만이 넘는
적정타겟층에 꽂아주는 마케팅 미디어툴이 있다!
본인이 영상디자인에 자신이 있으면!! 내작품이 얼마나 어떤 식으로 인기를 끌 수 있을까!!!
대학교 1학년 부터 4학년까지 미친듯이 자신만의 이력을 쌓을 수 있다는 것!
어떤 학교에서 이런 경험을 이런 포트폴리오를 해줄수있다는 것인가???
자신있다면 찾아보기 바란다!!
내가 한학기 등록금을 270만원을 주고 주임교수님을 통해서 다양한 행사초청과 그 행사 마케팅을 위한 영상촬영 및 편집
거기에 UCC홍보를 위해 실제 영화티저와 홍보, 기업들의 상품판매를 위한 홍보영상촬영과 마케팅까지!!!
이런것들이 전공활동안에서 실제적으로 가능하다는 것이!
그냥 이론으로만 하는 것이 아닌 실전경험을 느끼고 행해봄으로써 나만의 경험 스펙을 만들수있다!!!
이것이 현실적인 디지털콘텐츠 전공의 위력이라는 것이다!!
영상디자인학과!
어디로 갈텐가???
계속 방황만 하다가...??
이제는 나만 가지고 있는 포트폴리오 이것을 가지고 실력으로 승부를 봐야 한다!
그렇다고 우리전공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 못하는 것도 아니고
세종대 총장명의 4년제 학위를 취득하는데!! 어디서 꿀린다는 것인가??
하버드,이던 서울대이건 어디라고 부럽겟는가?? 내가 실전으로 익히고 배우는 것으로 나의 미래를 만들어 갈수있고
미래를 비출수 있다는 현실을 그리고 영상촬영 팀과 같이 하면서 돈 벌고 이력도 쌓고....하......
찾앗다면 한번 이야기해봐라!! 정말! 이런 영상디자인학과가 어디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