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WebMasterTool:97c49c54f3cebbdfe0fb01941c0722e5f22d1be9d5393a02052de0f88cbd8f7d:XG+TeIi5/cO9t24uVOpQTw==
본문 바로가기

세종대,디콘,모던,연기

정시 추가모집. 문과 or 이과?

반응형

초6년,중3년,고등학교3년...  초긴장 수능으로 대학교 추가모집까지... 10대의 삶이 입시로 마무리되었다.

​교육부 정책에 우린 책상만 앉아있었는데, 내 적성이 뭔지 어떻게 알고 대학결정을 할까.


문과든, 이과생이든 수능점수와 별개로 대학교/전공 결정부터 난항인게 당연하다.....


그런데? 정시 추가모집. 문/이과생이 동시에 자신의 적성발휘가 가능한 전공생활이


그 자체로 취업​​스펙이 되어 ​고용으로 직결되는 곳이 존재한다는 사실!!!








사실 2016년 2월 이맘때쯤이면, 이미 주변 대다수 친구들은 합/불합/추가합격이 정해진 상태다.

나만 아직 정시 추가모집 대학을 찾고있단 게 초조,불안하고.

좋아하는 건 뭐고 비젼있는 전공(취업이든,스펙이든,명성이든...)도 고등학생입장에서 알기가 어렵다.


대학교를 먼저 나온 선배 입장에서 볼 때 고등학생때 그리는 "그 대학"의 "그 전공" 이미지랑,


실제 대학교에서의 맞닥뜨린 커리큘럼의 GAP은 너무나 컸기에.


​고3 때 대학전공선택은 정말 잘해야 본전치기다. 진짜.


원하는 과에 입학한 학생들 가운데서도 ".. 여기 오지마세요~ㅠㅠ" 란 말 나오는데


원하지 않는 학과, 대학교에 정시점수 맞춰서 추가모집에 성공한다한들.. 행복할 수 없다.


일단 전공에 재미도 못 붙였기 때문이다.






012




경제적으로 전문대학만해도 한 학기 등록금 기본 300-400만원, 4년제 대학교 비싼 곳은 500까지도 간다.


지방학생들이 서울로 올 경우, 주거지 마련까지 해야되는데 대학근처 원룸은 싸도 40-45다. 비싸도 너무 비싸다.


거기다 가스비, 전기세비,관리비는 추가로 내면 반지하 아니고서야 한 달 50-55는 잡아야된다.


플러스 내 용돈까지... 1년 등록금 700-900 / 원룸 1년값 50*12 = 600, 최소 1500만원은 깨진다.



2016년 새내기 가정에는 설렘보다 고뇌로 드리운 곳이 많다..


그런데도 일단 점수 맞춰가자는 얘기가 나온다면... 그럴바엔 합격해도









전공활동이 직장에의 스펙으로 직결되지 않고, 돈이 될만한 장기적/독창적 기술이 없는 전공. 


​무의미한 4년제 학위에 목 매여 억지로 정시 추가모집 지원으로 성공하면...

스스로 한계에 머무른 사람들을 제외하고서는 ​결국 전과/편입의 추가적으로 경로를 재설정한다.



그것도 아니면 자퇴까지.




01234







대학교는 가야되는데.


나의 적성을 본격적으로 찾을 수 있고, 좋아하는 걸 할 수 있고,

​내가 잘하는 걸하며 돈까지 잘 벌 수 있는 곳은 없을까?


정시 추가모집을 노릴 대학교는 ​최단시간 안에 내 적성/취업/스펙을 

질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는 기관이어야한다.


그리고 이것들을 충족시키려면 아래의 5가지 사항이 완성되어야한다.


​.

.

.




2016 정시 추가모집 대학 고를 때 !

​무조건 고려할 필수 사항 5가지








첫번째, 문과/이과적 특성을 동시에 갖춘 전공


두번째, 4년간 전공활동이 내 적성(좋아하는 것을 찾는)을 계발하기에 풍족한 경험을 제공하는가?

세번째, 돈을 벌면서 전공활동이 가능한가?


네번째,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가?


다섯째, 등록금이 가정생활에 경제적으로 현실적인가?











첫번째 기준(문과/이과 장르 통합의 전공)으로만 살펴봐도,

​세상 모든 콘텐츠가 한 장르[문과/이과]만으로 생산될 수 없다.


단적인 예로, 정보화시대의 일회적 정보가 문과적일지라도 그것을 급속도로 퍼뜨리는 건 이과적 기술의 덕택인데,


창조적인 기획은 문/이과/예체능(특히 패션,미술,체육 분야)의 그 특색이 전공을 초월하여 통합될 때 빛난다.






(Ex : 문/이과/예체능 초월하여 상업적 패션웹툰을 홍보하는 방법)


1.

웹툰 독자층의 연령대를 설정한다.  -> 인터넷 사용층의 대다수인 10-20대,30대를 설정했다 치자. <

2.

연령층에 해당하는 현재 패션트렌드를 꿰뚫어야한다.

3.

10-20대 심리상태와 일상생활경험, 결여된 Needs를 파악키위한 인문학적 통찰 필요.

4.

잘 그릴 수 있는 그래픽기술이 필요.

5.

완성되었다면 홍보할 수 있는 SNS툴(페이스북,인스타그램,블로그,카페 등)을 모집해야한다.

6.

정해진 시간(=이왕이면 최단시간)/최고효과를 내는 온오프라인마케팅을 위해 

(1)에서 정한 독자층 연령대의 인터넷 검색동선

(특히 패션에 관심많은 or 기성복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 교복,군복,정장 등)을 확인하고,

검색기준와 그에 걸맞는 SNS페이지에 내용을 추가로 확보하여 지속적으로 게시하며 피드백하여 개선한다.

.

.

.




문과/이과/예체능이 결합된 프로젝트를 한 사람이 다 할 수도, 전공에서 여럿 추가로 모집되어 진행할 수 있다.

이처럼 기업들도 적정시간대에 진행할 수 있는 모든 인력이 갖추어져야 살아남는다.





01234

[ 디콘전공학생 : 동영상촬영, 사진촬영,블로그 및 SNS 홍보팀투입 - 미스월드 2014 조직위원회 바이럴미디어 홍보부문 "대상" 수여]





콘텐츠 기획과 제작, 생산, 홍보, 마케팅툴운용,오프라인활동까지.


이 모든 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질 수 있는 전공이 있다면... 그런 곳이 있기는 할까???


하나만 잘해서 먹고 살기 힘든 세상.


이과문과 특성을 동시에 고려않고 정시 추가모집을 지원한다면 높이 올라갈 자는 이제 없다.

고등학생인 내가 아직 적성을 못찾았다면, 그 4년의 전공생활에서라도 적성을 찾아 ​

그 자체로 취업스펙이 되는 정시 추가모집교육기관에 들어가야한다.



01234

​[여성패션채널GTV GTG패션테러탈출 : 세종대 모델아카데미 & 세종대 글교원 디콘전공이 유급촬영,마케팅]





위 다섯가지를 동시에 충족하는 세종대학교 글로벌지식교육원 디지털콘텐츠 전공!

문과,이과,예체능 상관없이 전공에 확고한 의지가 있는 자.만이 주임교수와의 100%면접으로만 신입학생으로 선발된다.


270만원의 등록금이 고스란히 스펙과 취직으로 연결되는 이 곳은

학기중 실제 기업 마케팅프로젝트(기업상 비밀유지)를 진행하며 1학년들도 적정 수준의 실력이 되면


스펙으로 이력을 쌓으며 돈을 벌고 전공활동을 병행할 수 있다. 


[두번째기준 - 돈을 벌면서 이력,스펙이 쌓이는 전공생활]






0123456

[세종대 모델아카데미 신재이 모델캠프 및 중국 바이두 마케팅 / 2015 미스 & 미스월드 모델 영상촬영 및 마케팅]





입학하는 모든 학생이 어디서도 굶어죽지 않도록?^^


온라인마케팅 및 기업컨설팅과 자기사업을 위한 오픈마켓마케팅(개인쇼핑몰 운영)을 ​

​최초 제 1기술로 습득하여


모든 신입생이 송상민 교수의 "온라인마케팅" 수업으로 ​프로블로거 이상의 품격을 지니게 된다.

​정시 추가모집으로 디콘에 왔을때 전공 자체 최정예 특화된 "마케팅"을 통해 학생들이 진출할 수 있는 진로!






0123

[ 세종대 캠퍼스 광개토관  홍진호 초빙교수의 두번째 특강 ; 콩두컴퍼니 대표 이두희님도 함께 했던]



방송국PD, 영상디자인, 이벤트 기획 및 잡지에디터, 카피라이팅, 온오프라인 기업홍보와 마케팅최적화,


영화촬영스텝, 뷰티산업마케팅, 미스월드마케팅, 패션디자이너, 잡지에디터, 카피라이팅, 

모델마케팅,연예인키우기,광고영상제작,영화제작 및 홍보마케팅,

각종 ​방송영상제작을 위한 편집 및 디자인(예능,영화,웹드라마,기업광고홍보영상,공모전UCC,게임,다큐 등),

3D 애니메이션, 웹툰 및 자체캐릭터 제작 홍보 등 모두 SNS와 인터넷 인프라를 통해




























​세종대 글교원 일학년 학생의 웹툰.

​​

​150만명 조회 

​3만 6천개의 좋아요

​6천 5백개의 덧글.


신경쓴 보람이 있다!








추가로 이루어지는 실제적 마케팅 사례이며,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창조하여 타겟에 직접 전달하기까지.


정시 추가모집기간에 지원해야할 1학년때부터 마케팅전문가로 활동할 획

기적인 100% 면접으로만 들어올 수 있는 세종대학교 4년제 학사학위 기관이다.



012

[송상민교수님 주도 디콘전공 학생들의 영화마케팅 - 괴물 2 CG테스트용 Teaser 영상 / 좀비스쿨 마케팅]




확보한 인프라를 추가로 모집하여 적정시간대에 상품에 맞는 적절한 타겟(고객층)을 공략하여 홍보에 성공하는


최정예 마케팅 인재가 됨으로서 전달할 수 있는 모든 멀티미디어컨텐츠.


정시 추가모집의 개념을 초월하는 세종대 글교원 디지털콘텐츠 전공에서 


기획,제작,마케팅,수익창출까지 모든 게 가능하다. 


고로, 온라인안에서 벌어지는 모든 활동 통틀어 여기 디지털콘텐츠 전공보다


더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대학교육 기관은 없다.





012345

 

[ 2014 미스코리아 SNS마케팅 기술위원장/심사위원 : 송상민교수, 마케팅/촬영 :  1학년 학생들 ] 





국내 대학 어딜 가도 뷰티산업, ​모델아카데미와 모델산업, 영화감독, 영화배우, 서울패션위크 및 패션디자이너,


사진작가진, 프로게이머, 매거진, 현직 마케팅 전문가들, 프로그래머 등과 동시에 연결될 수 있는 전공은 없다.


내신,정시 상관없이 100%면접으로만 추가모집 지원이 이루어지는 것이 정말 다행인 것이다.






[세종대 글교원 디콘 전공 학생이 올린 웹툰 : 130만 조회 / 공유 1200회를 훌쩍넘는 막강한 전파력 ...! ]





1년에 천만원 이상 학교로, 그리고 버스,지하철로 도로에, 방세로 집주인에게 바쳐주는 대학생활이다.

부모님께 효도하고, 나 자신의 진로와 붉은 야망에 직접적인 성공을 가져다줄 ​


이번 정시추가모집 결정에 사활을 걸어야한다.


설사 대학원을 진학한다한들, 전공활동 자체가 스펙으로 이어져야 기타 또 다른 경제적 시간적 투자가 들어가지 않게.


4년보다도 최단시간 내에 최고가 되는 실전기회가 있는 곳에 들어가야하는 것이다.




0123456

[ 세종대 모델아카데미 / 패션비즈니스 / 디지털콘텐츠 전공 송상민 주임교수 ]






2016 정시 추가모집. 그리고 인생의 꽃인 20대,30대를 건 선택... 

​디지털콘텐츠 전공이 답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