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WebMasterTool:97c49c54f3cebbdfe0fb01941c0722e5f22d1be9d5393a02052de0f88cbd8f7d:XG+TeIi5/cO9t24uVOpQTw==
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영화홍보사에게 말하는 영화관객마케팅 이렇게!

반응형

영화홍보사들은 영화를 홍보하기 위해서 필사적으로 노력을 하고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영화홍보사들이... 한가지 놓치는 부분에서는!


홍보매체라는것이죠! 그것은 영화관객이 원하는 정보라는것인데요!


영화홍보사에게 말하는 영화관객마케팅은 이렇게 해야된다!


지금부터 말씀드립니다!!






영화는 영화사에서 만들지만!


영화는 관객들 바로 우리들이 보는 것이다!


그렇다면


진짜 영화를 보기 위해서 관객들은 어떤것을 볼까??


그리고 관객들이 원하는 홍보 그리고 영화에대한 것은 어떤것일까요???


그것이 바로 영화관객마케팅입니다!!





영화관객마케팅에서는 아주중요한 부분은!


관객들의 생각을 읽어봐야 한다!


오로지 영화를 만드는사람 그냥 영화매니아층으로만 생각을 해서는 절대 안된다는 것인데요!!


관객들의 연령대와!


그리고 그연령대중에서도 좋아하는 연령대가 어떻게 될것인가를 확인하고!


거기에 맞는 영화홍보매체를 찾아서 영화를 홍보해야 된다는것이지요!



이부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구매연령대는 20대에서 30세까지가 즉흥적으로


데이트를 하다가 또는 놀다가 인터넷을 보고 당일 구매를 하는 부분들이 있는데요!


또한 사전예매 연령층으로는 나이가 뒤로갈수록 더욱 높습니다!


이런 형태로 보면!


영화를 보는 사람들은 미리 보고 거기에 맞게 영화를 본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영화를 고르는 영화관객들은!!


영화홍보사들의


영화관련 잼있기만 하다는 것의 마케팅으로만 말하며!


거짓 마케팅으로 단타로 끝내버리는 영화로 10%의 재미를!


100%의 재미로 끌어올릴수있는데도 불구하고!


과도한 포장으로!


100%로의 재미있는 영화를 10%이상으로 악평을 받게끔하는 


과대포장도 있습니다!


이렇게 영화는 사람의 말과말에서 전해지는 입소문마케팅인데요!


이것을 다시 해석하면 영화관객마케팅이라고 할수있답니다!!


그렇다면 입소문마케팅을해서 영화관객마케팅을 제대로 할수있는 방법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일단 관객들이


어떻게 소통을 하고 어떤 방법을 이용하는지 파악해야 됩니다!


어떤것이 있을까요?





사진을 보시는것과 같이 모바일은 이런 방법으로 이용하여!


서로간의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정말 영화를 관객들이 보기 좋게 홍보하는 방법으로는 무엇이있을까요???


바로 공객적으로 볼수있는 그리고 다같이 공감을 느낄수있는!


방법으로 페이스북!


홍보방법이 있습니다!


예고편 또는 짤막한 리뷰로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것이죠 과도하지도 않고 


어떤때에 영화를 보면 좋다!


이런 느낌이지요!!


평가는 본인이 하는것이니까요!!



(타 업체에서 페이스북으로 영화에대한 짧은 글과 예고편을 올린후의 반응)


이렇게 페이스북으로 많은 사람들이 보는글에 홍보글이 아닌 리뷰같은 식의 글을


올렷을때의 반응을 보고!


거기에 맞는 글을!


온라인!


블로그또는 카페등에 올리는 방법이 있지요!





이렇게 홍보를 하는 법으로!


어째서 이런 방법을 지적하고 이야기 하는걸까요??


제대로 된 광고를 통해서


많은 사람이 좋은 영화를 볼수 없게 만든다는 부분에서 너무


안타까워지기 때문이지요!


또한 영화홍보를 위한 비용적인 문제에서도!


많은 문제로 인해서


홍보조차 못하고 영화를 못올리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이런 모든것을!


바로!


말해줄수있는 곳을 말씀드리기 위함인데요!






이곳 에스엠바이럴마케팅성공사례연구소는 


모든 바이럴 마케팅 부분에서!


이해도가 빠르고 정작 마케팅회사들이 원하는 부분도 파악을 잘하고 잘이끌어 가지만!


중요한것은!


소비자들!


즉!!  영화관객들이 원하는 부분으로 마케팅을 함으로써!


보다 확실하고 좋은 방법으로 마케팅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많은 종류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보유하고있으며!


거기에 맞게 홍보활동을 하고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다량의 블로그 활동과!


카페영역 활동으로!


보다 확실한 연결고리의 블로그 마케팅으로 활동을 하고있는 상황인데요!!


다른 업체에서는 많은 반복과 실패로 성공을하고 마케팅을 하는 곳들도 있겟지만!!


이곳은!





송상민 대표님이 현재 세종대등 여러 매체에서 활동하며!


현재는 세종대 디지털콘텐츠학과와 미디어 중앙일보의 joyfool tv 라는


새로운 콘텐트 프로젝트 융합 제작 위원장으로써!


활약하고 있는 분으로써!


보다 많은 미디어 그리고 디지털관련으로 그리고 정보적인 소스를!!


받아올수있는 분이라는 점이지요!


그래서!


더더욱 영화홍보관련으로도 힘쓰시는 분이기에!!


보다 확실한 영화홍보를 할수있는 곳이라는 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