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마케팅을 하고 있는 사람 또는 궁금한 많은 사람들이 알아야 할부분!
그 종류와 특징에 대해서 말해볼까 합니다 !
소셜마케팅에서는 정말 종류가 다양하다 솔직히 소셜은 사회적인 바로 여러 사람등 많은 뜻이 담겨져 있다!
그리고 마케팅은 하나의 특정 상품 등을 가지고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방법을 말할수있다!
이런 마케팅에서 방법들이 몇가지 있고 그것을 이용하는 여러가지가 있다!
그종류와 특징들은 어떤것이 있을 것인가!
소셜마케팅에서의 종류에서는
블로그마케팅!
블로그 마케팅으로는!
네이버 블로그,다음블로그,위드블로그,티스토리블로그!
종류가 다양하다!
이렇게 종류가 다양한 블로그들의 특징들을 보면!
우선적으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의 큰 특징으로는 우리나라 즉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블로그라고도 볼수있다!
모든 포털사이트들의 중심이 될수있고 많은 사람들의 정보지식 또는 전달과정에서의 중추역활을 하는
블로그이니 만큼 그파급력으로는 실로 어마하다! 또한 파급력이 큰만큼!
사용규칙에서는 굉장히 까다로운 점이 많이 있다!
소셜마케팅!
그리고 다음블로그는
솔직히 지금 현재 상황에서는 크게 담당하는 부분이 적다!
포털사이트로는 어느정도 입지는 있으나 많은 사람들이 크게 많이 이용은 하지 않고!
또한 블로그로써의 실용적 가치는 크게 떨어지고 있다!
거기에 비해 네이버블로그와 거의 비슷하지만 그럴수있는 위치에 있는 블로그!
소셜마케팅!
티스토리 블로그이다
이블로그 같은 경우는 굉장히 개방형이고!
온전히 블로거들을 위한 블로그로써 포털사이트는 없으나!
모든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이 가능한 블로그이다!
그렇기에 티스토리의 파워는 정말 엄청나다 대신에 사용하기에
조금 어려운 점들이 많다! 전문적인 부분이 필요 하며!
사용할려면 초대장이 있어야 한다!
지금까지가 소셜마케팅의 블로그 마케팅이다!
다음으로는!
SNS마케팅!
SNS마케팅 종류에서는 정말 엄청나게 많다!
그중에서 솔직하게 대표적인 것만 말한다면!
첫번째로는 페이스북이다!
페이스북같은 경우는 솔직히 모든 SNS의 기본이라고 볼수있다 위치기반형 그리고 폐쇠형 그리고 개방형등
많은 부분으로 사용할수있으나!
페이스북은 폐쇠형 SNS이다 그런데도 사람들이
사용하는 부분에서는 페이스북의 광고 효과는 엄청나기 때문이다!
페이스북은 페북스타라는 것으로 한사람이 꾸준한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알리면서 공유 등을 하엿을때!
그것의 팬으로써 그물건을 산다던지 또는 음식점 또는 공연등등을 볼수있는
부분으로 배포 마케팅이라고 볼수있는 형식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보다 더욱 접근하기 쉬운 SNS이다!
소셜마케팅!
두번째로는카카오스토리이다!
이부분에서는 솔직히 카카오스토리는 페쇠형 SNS이다
그러나 이것또한 현재는 엄청난 사람들이 카카오스토리채널이라는
공개적인 광고 채널을 이용하여 사람들에게 홍보를하고
물건을 안내하고 판매하고는 형식으로 자리 매김을하여!
공구 또는 운동 또는 매장을 찾아가게 만드는 시스템과 온라인 상담이라는
영역까지 가지고 있는 옐로아이디라는 부분까지 있는 부분에서!
거의 장사 또는 홍보를 위해서는 최적화된 SNS라고 볼수있다!
소셜마케팅
세번째로는 인스타그램!
이부분에서는 이미 많은 스타들이 사용하면서
자신들의 일상을 올리는 것이라고 볼수있다!
인스타그램 같은 경우는 태그라는 형식으로!
#사람#일상#행동 등등 이렇게 태그를 붙이고 글을쓰면!
그글을 검색하면 그거에대한 모든 글들이 나오는 형식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일상 이야기 일상 후기!
또는 제품후기등으로써 홍보가 가능한 채널이지만!
공개적인 홍보로 판매 또는 장사 쪽으로는 조금 힘든!
SNS이다!
소셜마케팅
네번째로는 마지막으로트위터 이다!
트위터 같은 경우는 SNS라고도 할수있고!
또는 마이크로블로그라고도 할수있다!
실시간으로 글을 올리고 실시간으로 사람들과 대화할수있는!
방법으로 이거는 조금 정보 왜곡이라는 부분이 될수도 있고!
또는 엄청난 이슈덩어리가 될수도 있는!
SNS라고도 볼수있다!
소셜마케팅의 종류와 특징으로
가장필요한 SNS마케팅이다!
마지막!!
UCC(유튜브)
이거는 정말 지금 현존의 세계에서 없으면 안될 마케팅 또는
미디어 채널이라고 볼수있다!
예를 들어서 싸이의 강남스타일 덕분에!
세계적인 홍보가 되어서!
현재의 서울을 있게 만들어준 것이다!
이렇게 말하면 쉬울수있다!
유튜브또한 개인이 만들어서 개인의 영상을 가지고 홍보를 할수있는
형태로! 특정적인 주제를 가지고 이용하는 홍보수단이며!
굉장히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만들어야 제대로 된 마케팅이 가능한!
채널이라고 볼수있다!
마지막 정점이라고 볼수있는!
소셜 마케팅 종류중 하나이다!
이렇게 좋은 컨텐츠를 가지고 마케팅 하는 방법으로는!
올바른 채널 또는 올바른 페이지 그리고 올바른 미디어를 보유하고 있느냐!
그리고 블로그 또한 제대로된 정보성 또는 후기성의 블로그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홍보적인 요인은 완벽하게!
달라진다는 점이다!
이런 점들을 제대로 파악한다면!
정말 마케팅 대행이던지 또는 마케팅을 할줄아는 사람은!
제대로 소셜마케팅을 키울수있다는 것이다!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뉴스이다! 또한 정보통이다!
이런 정보통과 실기간 뉴스로 많은 홍보매체 또는 엄청난
파장이 일어나고 있다는 점이다!
그종류과 특징또한 엄청나다!